[한국어] 진행 분야 1 - 교육

지난 2011년 3월 18일 산중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OICA 임지성 단원(Quito, 컴퓨터 분야)이 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던 엑셀 수업의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프로젝트 "산중학교(Escuelas de las Montañas)"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Excel 수업 수료식 초대장
"남자와 여자 구분 없이 내리쬐는 햇빛과 같이,
교육은 부유한 이와 가난한 이, 지주와 노동자 모두에게 빛을 비추어야 한다."
-인디헤나 학자 Dolores Cacuango-

이번 수료식 행사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많은 협력 기관 관계자분들과 약 250명의 지역 주민분들이 참가해 주셨습니다. 천인필 KOICA 감사님과 Maria Pichazaca 교육부 DINEIB 부서장님 역시 수료식에 참여해주셨고 Maria Pichazaca 부서장님의 경우 프로젝트의 일환인 꾸이 사육을 통한 소규모 사업 진행을 위해 꾸이(기니피그)를 기증해주셨습니다.

수료식에 참가해주신 협력 기관 관계자분들
경찰견 시범 모습
태권도 시범 및 에콰도르 전통춤 등의 수료식 행사 모습

이번 엑셀 수업에서는 스프레드 시트 사용에 관한 소개와 적용 방법에 대하여 선생님들께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성공적으로 수업을 수료한 선생님들은 KOICA와 에콰도르 교육부에서 발행한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학교에서의 행정 업무 등과 각 선생님들의 개인적 업무 소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Excel 수업 이외에도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2011년 9월부터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한 그래픽 디자인 수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직업 교육: "실업"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

이와 다른 사항으로 에콰도르 정부 산하 직업 교육 기관인 SECAP과 연계하여 진행 중인 지역 주민 대상 직업 교육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현재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직업 교육을 위한 6개 분야의 강좌를 정하였고 이를 실시 혹은 준비 중에 있습니다:


14세 이상 총 154명의 학부모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수업에 등록하였습니다.
현재 프로젝트 진행팀은 지역 동장, 학교 교장, 학부모 회장 등으로 이루어진 지역 개발 팀과 함께 이번 SECAP과 연계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산타마리아 지역 주민들이 가진 가난의 악순환을 끊을 좋은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그 결과 궁극적으로는 어려운 환경에서 고통을 받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SECAP에서 제공하고 있는 6개의 강좌들을 통해 우리는 하나의 목표을 이루고자 합니다. 이 목표는 각 수업의 수강생들이 직업 교육 이후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각 강좌당 165시간에서 470시간까지의 수강 시간에는 수강생들의 직업 교육 뿐만 아니라 약 60시간의 사업 관리 및 동기 부여를 위한 교육도 포함되어 진행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첫 수업은 2011년 5월 30일 3개 분야 강좌 53명의 학생들과 함께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나머지 분야의 강좌들은 6월 중에 시작될 예정이며 모든 강좌는 이번 년도 내에 완료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첫 수업을 기념하는 개강식

산티아고 (만 15세), 그는 제과점을 열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이번 직업 교육을 통해 정부의 지원을 받아 그 꿈에 한층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미용 관련 수업을 통해서 수강생들은 미용 및 화장 등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될 것입니다.

많은 지역 주민들은 보통 직장을 가질 수 있는 자격 요건을 충분히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기회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도시 외곽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가족의 경우 버스에서 사탕을 파는 등의 일만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 이 포스팅에 대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comentarios:

Publicar un comentario